SONY Update Service를 이용한 공장초기화 하기(SUS공초)

SONY Update Service를 이용한 공장초기화 하기(SUS공초)


1. 들어가기

  엑스페리아z2를 사용한 지 일주일이 지났는데요. 처음에는 별다른 불만이 없었지만, wi-fi환경에서 유튜브영상을 재생하면 광고의 워터마크까지는 뜨는데 그 후로 버퍼링이 되면서 아예 재생이 안되더군요. 처음에는 엄청 잘되었는데 슬슬 열이 나기 시작하더군요. 희한한 건 어떤 영상은 버퍼링없이 잘만 재생되고 재생이 안되는 건 아예 안된다는 겁니다. Internet Speed Meter앱을 통해 속도를 봤지만 재생안되는 영상은 아예 속도가 0입니다. 처음에는 무선통신기에 문제가 있는 줄 알고 초기화를 해서 네트워크까지 재설정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증상은 여전하더군요. 젤리빈을 탑재한 기기들의 이전 버전의 유튜브는 이상없이 재생이 되더란 말이죠. 아무튼 유튜브 버전도 5.6.23업데이트이후 버퍼링증상이 심하다고 하여 일부러 업데이트를 제거해봤다가 안되길래, 아예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되지 않은 5.7.23까지 구해서 설치해봤는데도 여전합니다. 잠깐 생각해보니까 공장초기화를 하면 증상이 개선될 수 있다고 해서 이참에 Xperia Z2의 Sony Update Service를 이용한 공장초기화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2.SONY Update Service

 SONY Update Service는 펌웨어업데이트를 위한 프로그램인데요. 보통 초기화하는데 많이 씁니다. 해당 사이트는 링크를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sonymobile.com/gb/tools/update-service/ 에 들어가셔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설치는 일반 프로그램과 같습니다. 설치 후에 진행되는 부분은 정말 따라하기 쉽습니다. 공장초기화전에 자료를 백업하는 건 필수겠죠?












3. 끝맺기

 위 사진의 순서대로 나오면서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중간에 볼륨아래버튼 누르라고 나오잖아요? 그 타이밍이 중요한데요. 케이블을 꽂고 기기에 진동이 '웅'하고 오면 약 0.5초후에 볼륨아래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셔야 됩니다. 그러면 대화상자에 파란색글씨로 '이제 볼륨아래버튼에서 손 떼셔도 됩니다.'라고 나올 겁니다. 그것만 좀 신경쓰시면 나머지는 알아서 진행됩니다.